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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꼭 해야하는 제품

by 롸빠 2022.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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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로 꾸준히 영업을 해오면서 쇼핑라이브를 병행한지 벌써 2년정도가 되어가네요.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제는 경쟁이 어마어마 합니다~

 

초창기 때만해도 식품 카테고리에서 1시간 방송 하면서 100~2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어렵지 않게 올릴 수 있었지만, 이제는 50만원도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다른 마케팅 채널과 비교하면 쇼핑라이브는 아직 해볼만 합니다.

 

GDN, ADN 등의 배너광고, 블로그 체험단, 인스타그램 광고 등에서 ROAS 300%를 넘기가 쉽지가 않죠.

CPC광고는? 여러분의 CPC광고는 ROAS가 얼마나 나오나요? 수익이 남나요?

(ROAS = 매출 / 광고비 x 100% 즉, 광고비용 대비 매출)

 

ROAS 300%를 넘는다 하더라도 마진율이 33%이상이 되어야 겨우 손해를 면하는데 우리 중의 대부분은 이정도 마진이 남는 제품이 없잖아요.

 

라이브커머스를 직접 운영하신다면, 투입되는 광고비용이 없으니 매출이 0이어도 손해가 없지요.

그래서 해볼만 하다는 것이지요.

 

 

 

 

그 중에서도 쇼핑라이브의 효과를 더 잘 볼수 있는 제품은 따로 있습니다.

정리해드릴게요. 이런 제품을 판매하고 계신다면 라이브를 꾸준히 진행하셔야 합니다.

 

쇼핑라이브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제품 첫번째, CPC 입찰가가 말도안되게 높은 제품.

우리의 목표는 보통 모바일 상위 4위 이내 입니다. 그래야 네이버쇼핑의 제일 첫줄에 노출이 가능하고,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종종 이 키워드 입찰가가 말도안되는 제품들이 있지요. 이런 제품들은 노출 자체가 어려우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조금씩 꾸준히 노출을 늘려나가야 합니다.

 

쇼핑라이브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제품 두번째, 뷰티 / 테크레저 / 문화생활 카테고리 제품.

쇼핑라이브의 특성상 푸드와 패션 카테고리는 경쟁이 어마어마 합니다. 시청이 많이 나오는 시간대에 방송한다면 대기업 등살에 밀려 노출조차 쉽지가 않죠 ㅠㅠ 걔들은 라이브에도 수천씩 쓰니까...ㅠㅠ

하지만 뷰티 / 테크레저 / 문화생활 카테고리는 경쟁이 가장 치열한 오전 11시, 저녁 7시대에도 첫페이지 노출이 (아직은)가능합니다.

 

쇼핑라이브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제품 세번째,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

사실 제품의 품질이 월등히 좋거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하면서도, 빠른 주기로 재구매 해야만 하는 제품은 일단 시장을 선점하고 나면 점점 ROAS가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점점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보다 재구매 고객이 높아질테니까요. 문제는 이런 종류의 제품들은 이미 대기업들이 다 선점하고 있고, 광고를 통한 유입이 쉽지 않은 것들이 대부분이죠. 이런 경우에 꾸준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 노출을 시켜준다면 다른 광고보다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왜? 비용이 적게 드니까.

 

어떤가요? 여러분의 제품은 라이브커머스에 도전해볼 만한 제품인가요?

그렇다면 꼭!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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